네이버가 "PC 뷰"와 "모바일 뷰"를
동일하게 운영을 한다고 발표했다
(요즘은 네이버가 엄청 개편을 많이 하고 있더라구요)
PC로 보나 핸드폰으로 보나 보여지는 화면이 동일하다
이런 개념을 설명하는것 같다
어려운 점은 없는데 어떤 이점이 있는지 명확하게
소비자에게 설명이 필요할듯 싶다
최적화 작업이 요즘 화두가 되고 있잖아요
네이버블로그/티스토리 저품질도 그렇고
경기가 어려워 집에서 부업거리 찾으시는
분들은 이 최적화 또는 준최적화에
거의 사활을 걸고 있더군요
사실 깊게 들어가면 아무것도 아닌데 급한
마음과 조바심으로 일을 거르치는 경우가
너무 많은것 같애요
블로그는 열심히 자기 일상이나 전문분야 글로
적어 기록을 남기는 그런 의미에서 시작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지금 저품질은 굉장히 많이 발생하고 있고
열심히 블로그 생활을 하면서 부업도 만들려는 급한
마음에 많은 사람들을 맥빠지고 힘이 쭉빠지는 일인것
같아 안타깝더라구요
열심히 블로그 글 적으시고 포스팅알바 또는 제휴마케팅
등여러가지 스폰서 막일은 자제하시고 심심풀이 땅콩으로
10대 8 비율로 하시면 좋을듯 싶네요
블로그를 통한 부업알바의 모든 작업이최적화와 관계가
되어있습니다(네이버는 링크 다는것 자체를 안좋아해요..
쿠팡파트너스 뭐 어떤거든간에 조심하고링크를 다셔야하다고
조언드려요)
블로그 몇개 만들어 죽일각오하시고제품리뷰 포스팅 및
제휴마케팅판매사이트 링크 거시는거는안말리는데 블로그
고유의 글과 부업 글을비중을 잘 맞추어서 하시길 바래요(노파심 ㅋㅋ)
네이버나 구글이나 SEO 최적화를 운영하고 있잖아요
네이버는 초등학생이고 구글은 수퍼컴퓨터 로봇입니다
"SEO 최적화"에 대해서 도움이 되는
설명을 해보고 싶어요
하루로 안될것 같아 모자라는 부분은 2-3편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당
SEO 알고리즘은 매우 복잡해져가고
있고 기법이 세분화 되었어요
일단, 네이버 쇼핑 SEO 로직 및 알고리즘의 흐름을 한번 볼께요
3단락 (인기도, 적합도, 신뢰도) 이렇게 나눕니다
쉽죠 그런데도 이렇게 다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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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신뢰도 >>>
해당 상품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는지를 산출 신뢰도에 반영함
1. 상품명 SEO 점수 부분
상품이 상품명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음으로서 페널티 부여
(예, 상품이 밍크코트 인데 상품등록에 제대로 된 품질인증 원재료 사회성 환경문제 인체유해 여부에 대한 문제가 없는가?? 등등)
2. 네이버쇼핑 벌칙 패널티 부분
상품정보를 어뷰징하여 발생하는 몰단위 및 상품에 대한 패널티 부여
(예, 같은 제품을 계속 반복 재생산하고 올리고 피해를 주고 있는가?? 등등)
<<<< 블로그 인 기 도 >>>>
판매실적, 구매평수, 최신제품여부, 찜횟수, 클릭횟수, 조회수 등, 등을 고려하여 인기도에 반영 인기도 카테고리별 구성
1. 최신제품여부 부분
신상품 노출횟수, 상품DB 데이타 상대적으로 지수가 높은가를 체크
(얼마나 최신제품이 많은가? 등)
2. 클릭횟수 부분
최근 일주일 동안 쇼핑 검색에서 상품이 얼마나 클릭이 되었는가에 대한 지수화를 체크
(얼마나 제품을 많이 보고 클릭을 했는가??)
3. 구매평 횟수 부분
리뷰횟수에 대한 지수화를 체크
(제품을 구매하고 난 뒤 리뷰가 얼마나 달리고 있는가??)
4. 판매실적 부분
30일, 일주일, 2일 등 최근 쇼핑 검색으로 발생한 판매된 수량 및 판매금액을 지수화 해서 평가 등
(얼마나 이 회사 제품이 팔려나가고 있는가?)
<<< 블로그 적 합 도 >>>
소비가가 검색한 입력어가 얼마나 연관도가 높은지 선호도를 산출 적합도에 반영함
(브랜드, 제조사, 태그, 속성, 상품정보, 필드, 검색어 등의 연관성)
1. 카테고리 선호도 여부
"남자셔츠" 검색어 경우 [패션의류>남성의류>남성셔츠]의 카테고리 선호도가 높음
검색 알고리즘이 해당 카테고리 상품을 먼저 노출시켜 점수를 줌
(이런 카테고리 분류도 안하고 상품등록 하고 계시는 분은 없을것으로 보여짐)
2. 필드 연관지수여부
검색어 "아디다스"의 경우 "아디다스"는 브랜드로 분류되는 유형으로 인식됨
예를 들어, '아디다스"가 그냥 상품명으로 기입되는것보다, 브랜드 "아디다스"로 기입되어 매칭되는것을 최우선적으로 노출시켜 주게됨
(그러니까, 어디서 떼아다가 파는 것은 큰 매출발생이 어렵다는 이야기, 제품을 브랜드화를 해야 큰 매출로 이어질수 있음)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브랜드, 속성/태그 등 상품 정보의 어떤 필드와 연관도가 높은지, 검색어와 관련하여 어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높은지 산출하여 적합도로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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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O 알고리즘 ??? >>>자 가볼까요 어려워도 꾹참고 가시죠 !!
SEO 최적화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Let's get into it
DWELL TIME
(사용자가 머무르는 시간)
Dwell time is how long a user spends on a given page before returning to the SERPs...
드웰시간은 페이지시간과 구별되요 이것은 매우 중요한 구별이라고 해요
그러니까, 페이지 사용시간은 "사용자가 페이지 밖으로 이동하기 전에 지정된 웹사이트에서 다른곳에서 보내는 시간"을 말해요
그런데, 드웰시간은 " 사용자가 검색 결과 페이지로 돌아가기전" 에 페이지에서 보내는 시간을 가리키는 거에요
(예, 겔럭시100을 사고 싶은데, 검색에 겔럭시100을 쳐요, 그런데 겔럭시100은 안나오고 "겔럭시88, 겔럭시22, 겔럭시8"이 계속 나와요, 그런데 정확히 찾아서 겔럭시100을 찾았어요. 드웰시간은 겔럭시100을 찾기위해서 "겔럭시88, 겔럭시22, 겔럭시8" 페이지에서 보내는 시간을 말하는 거에요)
이게 왜 중요하냐?
왜냐하면, 이런 바운스행동은 진정한것이 아니지만 "사용자은 페이지에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얻었기때문입니다"
SEO는 이것을 봅니다
IMAGE ALT TEXT
(이미지 알터 텍스트)
무지무지 중요한 기법
이렇게 ALT 텍스트가 길고 많습니다
이 ALT 텍스트는 빨간 과자 Doritos를 설명하고 있거든요
보시면 노출이 잘 될까요?
검색엔진에서 쉽게 알아차리도록 바꿔주면 좋겠죠???
자 이 그림케잌을 보시면
ALT 텍스트를 아주 간략하게 만들었습니다
베스트와 추천하는 것과 비추천이 있습니다
ALT 텍스트의 중요성
1. 접근성
ALT 텍스트는 엑세스를 할수 있는 웹디자인의 집합체 이에요
왜, 메트릭스 보시면 ALT 텍스트가 영상에서 막 올라가잖아요
이미지와 ALT 텍스트를 포함하면 시각적 기능에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가 사이트의 내용을 감상할수 있어요
2. 이미지 SEO
이미지에 ALT 텍스트를 사용하면 더 나은 사용자 환경을 만들수 있고 명시적 및 암시적 SEO 이점을 모두 얻을수가 있어요
검색엔진 이미지기술은 몇년 동안 엄청 향상되었지만 검색 크롤러들은 여전히 우리가 할수 있는것 처럼 웹사이트 이미지를 볼수없기때문에 해석이 현명하지 못하게 되고 이해하지 못하면 의도하지 않게 키워드 순위를 매기거나 순위를 놓칠수가 있답니다
<< 예가 여기 있습니다. 구글은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볼수 있고 얼굴과 머리모양
그리고 안경을 쓴 남자라는 것을 해독할수가 있답니다>>
<<< SEO 최적화를 할려면, 굉장히 유능한 웹마스터가 있어야 합니다 >>>
시간도 오래걸리고
SEO 최적하하고 금방 답이 나오지도 않지만
한번 SEO 최적화 해놓으면
바꿀필요도 없답니다
그래서 SEO 최적화는 개인이 못해요
코딩을 할줄 알아야해요
ANCHOR TEXT LINK (언더라인=밑줄링크)
앵커 텍스트는 링크의 표시를 한 클릭 가능한 텍스트를 말해요
보시면, 왜 텍스트와는 다르게 밑줄 그어진 다른 색상으로 그어진 경우가 많잖아요
옳바른 앵커 텍스트는 사용자가 링크할 경우 예상되는 내용을 알려줍니다
왜 이게 중요하냐 하면?
앵커 텍스트를 옳바르게 입력하면 다른 사용자가 클릭할 가능성이 증가하며, 상황에 맞는 텍스트를 제공하게 되어 검색 엔진을 지원하게 되서 그 본문의 글이 노출된 확율과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요
그리고 CREDIT(신용/신뢰)도가 올라가게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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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텍스트는 사용자와 검색 엔진 모두 링크가 방문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URL 키워드
일반적으로 웹주소 로 더 많이 알려진 URL (Uniform Resource Localator)이라고도 하는 인터넷 상의 자원을 위치를 지정해요
URL은 FTP, HTTPS, HTTP 등 프로토콜이라고 하는 리소스를 검색하는 방법을 지정해요
URL이 왜 중요한 이유는:
1. 사용자 환경 개선
Canon EOS 8D In-Depth REVIEW: One of the beautiful Camera EVER made Review
---> 이거는 Title Tag 이고
https://www.canonbeautifulevermade.com/reviews/canon-eos-8D
---> 이거는 URL 입니다
2. 순위
URL은 특정페이지 또는 리소스 검색 질의 관련성을 결정할때 사용하는 순위 요인 검색 엔진이며, 사이트의 검색 가시성을 크게 향상시켜요
3. 링크
잘 작성된 URL은 블로그, 카페, 포럼, 네트워크 등 기타 온라인 장소에서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수 있어서 앵커 텍스트 역활을 크게 해요
[사이트의 고급 앵커 텍스트 분석을 실행하고 관심이 있으신분은 "링크 빌드 연구회사" 또는 "링크빌드 연구도구 LINK"의 조사해보시기 바래요
SEO 권장 내용길이(Blog length)
대부분의 SEO 전문가가 말하는 내용 길이는 :
300-500자 (베스트)
2000자 (블로그는 최소 2000자는 되야하고)
1890자 (최적의 글자수)
META DESCRIPTION(메타 설명 텍스트)
메타 설명은 웹페이지의 간략한 요약을 제공하는 HTML 의 속성이에요
구글 검색 엔진은 클릭율에 영향을 줄수 있는 메타설명을 검색 결과에 표시를 해요
<머리> <메타명="설명"
CONTENT = "이것은 메타 설명의 예
이는 검색결과에도 자주 나타납니다
.></머리>
메타설명은 굉장히 중요해서, 메타설명태크는 검색엔진순위에 얽매이지 않지만 SERP에서 사용자 클릭을 얻는데 매우 중요해요
이 쨟은 단락은 검색자에 콘텐츠를 "광고" 할 수 있는 웹마스터의 기회라고 해요
페이지의 메타설명은 자연스럽고 능동적이며 페이지가 목표로 하는 키워드를 사용하고 검색자가 클릭할수 있도록 매력적으로 만들어야해요
메타설명은 페이지 랭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어요
Outbound Links Matter(발신링크)
당신의 포스트 또는 페이지에 발신링크가 붙어 있냐고 물어봅니다
당신의 콘텐츠에 빨리 발신링크를 추가하라고 합니다
왜일까요???
아웃바운드 링크 검사는 (발신링크검사)는 게시물 또는 페이지에 추가한 링크 수를 카운트 해요
링크를 따라가지 않고 뒤따르는 횟수를 셉니다
팔로우 란 검색엔진이 이러한 링크를 따라가고 기사에 가치를 더하여 더 높은 순위를 매길수 있음을 의미해요
노포워드 링크 (No forward link)는 기여나 가치를 더하지 않아요
이 이야기는, 빠른 피드백과 연결을 원한다면 적어도 하나 이상의 후속링크를 추가해야 한다고 해요
(구글의 경우, 링크를 따라가는 상황을 웹사이트에 색깔로 자동적으로 변하게 만들어놨답니다)
SEO는 아웃바운드 링크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무지무지 중요)
당신의 링크가 당신의 이웃, 당신의 고객, 공급자, 더불어 물론 당신의 방문자를 돕는다고 시스템이 생각을 해요
Website Speed
(웹사이트 로딩속도)
통계에 따르면, 우리 중 절반은 웹사이트 콘텐츠가 뜨기를 2초도 기다리지 않는다고 해요 웹사이트 속도는 당신이 만든 첫인상이다
"빠르면 프로페셔널한게 틀림없어요" 이렇게 생각한답니다
온라인 쇼핑객의 79%는 로딩속도에 문제가 있다면 웹사이트로 돌아가지 않는다고 해요
47%의 사람들이 2초 이내에 사이트를 로드할것으로 예상해요
그런데
3초 이상 걸리면 40%가 완전히 나가버린다고 해요
인터넷 사용자의 85%는 모바일 사이트가 데스크톱 보다 더 빨리 또는 더 빨리 로드될것으로 예상한답니다
<<< * 웹사이트 속도가 구글 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
<<< 구글은 서버가 2초보다 느리면 사용자 사이트에 보내는 크롤러 양을 줄일수 있습니다>>>
크롤러양 = 검색하는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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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길어서 일단 자릅니다
계속 ===>
인바운드 링크
LSI 키워드
SERP CTR 검색결과 페이지 클릭율
2020년 SEO 방향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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