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온라인 비대면 때문에 쇼핑몰에 경쟁이 심한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온라인 쇼핑몰과 자사몰을 도전하지만 장비의 선택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시는것을 발견합니다
상업사진 작가로 제품촬영 스튜디오와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험담으로 염려되어서 도움이 될까 해서 글을 써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지인 몇 분이 쇼핑몰을 시작하시는데 어떤 카메라를 사야 되냐고 ? 물어보셔서 대답을 제 기준에 해드렸거든요
일단 핸드폰으로 대충 제품 상품 찍어도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도움이 안될듯 합니다
대화를 해보니 많은 분들이 각기 다른 의견을 가지고 계신것으로 보여지더군요
DSLR 보급기와 소형 미러리스로 해도 되니 마니 하시는 걸 보면 답답한 마음이 개인적으로 있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GzuiY/btqMGeEVBi8/uUur8kMKYrejc6A9yxlgMk/img.jpg)
카메라의 중요성
쇼핑몰에 필요한 자금 중에 카메라 70%와 조명 30%의 비율을 두고 자금을 집행하시라고 조언 드립니다
보시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고 잘 나가는 쇼핑몰 회사들의 제품 상품 사진을 보면 모두 쨍쨍하게 보입니다
최적의 노출 수치와 셔터 스피드 및 ISO를 거의 짜고 짜내는 초도의 정밀도 작업으로 촬영을 시도합니다
이런 부분이 안돼서 외주 사진작가와 상세페이지 포토샵 리터칭 전문가에게 맡깁니다
사진은 기술도 중요하지만 감성입니다
쇼핑몰 사진은 기술 테크닉입니다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사진을 잘 못찍으면 포토샵 리터칭이라도 잘해야 합니다
어설프게 찍은 제품 상품 사진보고 아무도 구매를 안합니다
가격이 싸도 안팔립니다
제가 구매자라도 그렇습니다
제품 사진을 이렇게 찍고 올리지? 제품이 과연 믿을수 있을까?
이런 제품사진을 올리는 판매자와 회사는 어떤 회사일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런 의구심은 구매 클릭의 손가락을 마비시킵니다
제품은 허접한데 쨍쨍한 사진을 보고 일단 구매의 의지가 생깁니다
쇼핑몰 제품 촬영에 필요한 카메라는 여러 용도로 사용하게 됩니다
카메라에 대한 설명을 하려면 깊은 내용이 많아 간단히 생각을 말씀드리고 이렇게 안되시면 쇼핑몰 시작에 좀 더 신중을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보급기 DSLR (100만원 정도) 와 중급기 (200만원 정도) 및 기본 렌즈로 아래의 모든 환경을 전부 커버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1. 실내 촬영
2. 마네킹 촬영
3. 야외 촬영
4. 옷걸이 촬영
5. 누끼 촬영
6. 모델 촬영
7. 무조명 촬영
렌즈의 중요성
카메라는 풀프레임과 고급렌즈로 시작하세요
크롭바디 카메라로 비추입니다
무리하시더라도, 풀레임 카메라와 표준 또는 단렌즈를 이용하세요 (이 부분은 다음 글에 작성해볼께요)
크롭바디 카메라로 촬영을 했다가 결국은 풀프레임으로 작업을 다시 한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풀프레임 카메라가 약 3배가 더 비싸지만 결국 쇼핑몰 잘 되시면 풀프레임 카메라 구매하실 겁니다
크롭바디 싼거 사서 계속 제품촬영과 사진 찍다가 불평만 하고 결국 풀프레임 카메라로 갈아탑니다
자기 쇼핑몰 사업인데 이런 투자에 인색하다면 좀 어렵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본체는 캐논 MARK3 (단종모델/중고) 또는 MARK4, 아니면 소니 AS7III 의 수준 높은 카메라로 제품 촬영을 하세요
화소수가 3000만가 넘고 참 좋습니다
좋은 렌즈도 마운트 할수 있어서 많은 현장에 따라 여러가지 연출을 할수 있습니다
사진 결과물은 뭐 말하나 마나 입니다사진 쨍하게 나옵니다
출시 한지 얼마 안되는 캐논 EOS R6 미러리스 카메라는 전문가용이라서 좋은데 무리인듯 싶구요
소니는 미러리스 AS7III 시리즈 면 무난합니다
니콘도 최소한 풀프레임 D800 또는 D810 정도는 쓰셔야 합니다
보급기와 중급기와는 비교가 안됩니다
가격대가 3백-4백만 정도 입니다 (카메라 본체 가격, 렌즈 제외)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나중에 풀프레임으로 갈아타면 더욱 손해입니다
대충 보급기와 중급기 카메라로 제품 찍다가 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회 하다가 결국 풀프레임 카메라 사지만 타이밍을 놓쳐서 결국 쇼핑몰 어렵게 될수 있습니다
망하는 길은 어떻게 보면 쉽습니다
쇼핑몰은 사진 전쟁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렌즈 50미리 대충 끼워서 찍지 마세요
지금은 캐논 EOS R5가 현재 출시된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 가장 좋은 상업용 카메라입니다 (특별한 경우의 핫셀블러드 제외)
소니 AS7III 도 미러리스 카메라로 좋은 제품인데 캐논의 마운트 할수 있는 RF 렌즈군에 비하면 소니는 갈길이 멉니다
요즘 추세도, 많은 쇼핑몰 사장님들은 사진 작가에게 이런 카메라와 렌즈로 제품 촬영해 달라고 부탁을 하는 추세입니다
계속 --->
'온라인마케팅 (Online Marketing Fundament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O MACRO 최적화, SEO MICRO 최적화, 플렛폼과 단일사이트 최적화의 의미 (0) | 2020.11.06 |
---|---|
낮은 키워드 사용 CPC 단가를 줄이는 파워링크 검색광고 !! (1) | 2020.11.06 |
SEO 검색 최적화 작업과 기술적 웹기법 (0) | 2020.10.31 |
아이린 에디터 SNS글 강타 (0) | 2020.10.31 |
CPC 광고기법 구글 애드센스 (0) | 2020.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