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 (Online Marketing Fundamental)

낮은 키워드 사용 CPC 단가를 줄이는 파워링크 검색광고 !!

by 케니마케터 2020. 11. 6.

 

 

온라인 판매 마케팅으로 승승장구 한다는 말을 듣습니다 특히 임실치즈 클러스터 등 농가와 유가공 업체, 연구기관, 행정연계 링크를 연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한다고 하는군요

 

파워링크는 개인사업을 하시거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온라인마케팅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파워링크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기술을 잘 습득해서 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을것 같아 작성해봅니다

 

 

네이버 광고에 접속하셔서 현재 광고 리스팅 화면을 보시고 적정 입찰가를 집어 넣으시면 되는 시스템이라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이 파워링크 검색광고 이여요

 

 

하지만 제품당 운영당 고효율 마진대비 비용 등을 잘 먼저 검토해보시고 시작하기를 추천드려요

 

 

 

 

 

A.  파워링크 ?

 

"키워드를 판매하다"는 의미인데 "키워드를 경매하는 방식"이에요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서 입찰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잘 활용해서 쓰면 좋지만 낭비되는 비용이 너무 많아 광고주들은 광고 효과가 있는지 고민이 많습니다

 

 

성공적으로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는 아마 "파워링크를 효율적으로 잘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법을 잘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어떻게 하면 효율적 효과적으로 결과가 나오는지 잘 알고 있다는 거예요

 

 

카테고리 별로, 업종 별로, 키워드 마다, Cost Per Click (CPC 한번 클릭 할때 마다 차감되는 광고 비용) 10만원이 웃도는 경우도 있으며 금액의 차이는 크지만 대개는 메인 키워드의 경우 800-4000원 정도의 선으로 일단 잡아요

 

 

네이버가 머리가 좋아 파워링크는 성공적인 돈벌이가 되고 있어요  그리고  파워링크가 좋은 툴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이 있는것 같애요  전략을 잘 잡고 공략하는 듯 하네요

 

 

 

하지만, 효과도 없이 필요이상으로 돈이 막 빠져나가는 데이타를 직접 보면 눈쌀을 찌푸리게 됩니다

 

 

 

 

 

 

B. CPC 중요성

  

 

효과도 없이 필요이상으로 돈이 막 빠져나가는 데이타를 직접 보면 눈쌀을 찌푸리게 됩니다

 

 

우리가 아는 파워링크 "검색광고는 투자가 아니라는 겁니다"

 

 

비용만 지출이 되고 계속 매출이 안나오면 이건 손해라고 봐야죠

 

 

그래서 CPC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셔야 해요

 

 

파워링크 검색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 님들은 CPC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전환비용을 눈여겨 보시고 확인해야 해요

 

 

그리고, 그 이하의 입찰은 진행하지 마셔야 해요  쓸데없는 비용을 지출하는 셈입니다

 

 

사례로,

 

 

누군가 1000명이 클릭 했고, 10만원의 이익이 발생 했다면, CPC 단가는 1만원을 넘지 말아야 해요

 

 

2000명이 클릭했을때, 20만원의 이익이 발생했다면 좋아요

 

 

그런데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는 것이예요

 

 

왜냐하면, 그 키워드는 아주 비쌀것 입니당

 

 

그러니, 10만원의 이익도 좋으니 CPC 1만원 단가로 가시는 보수적인 태도를 취하셔야 좋다고 해요

 

 

Conservative.....................

 

 

< 광고주님들이 이 부분을 간과해서는 안돼요 >  제 생각입니다

 

 

 

 

 

 

C.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의뢰 ??

 

 

 

사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키워드 셋팅, 유지, 운영, 관리, 카테고리 분리, 유틸라이징 뷰 등 잘 도와줘요

 

 

근데, 잘 생각해 보세요

 

 

대행사는 광고주가 돈을 팍 팍 쓰는것을 좋아하겠죠

 

 

그럴려면, 광고주가 파워링크 가격을 팍 팍 써야지 이익이 나겠죠

 

 

광고주가 충전금 대비해서 이익이 나잖아요

 

 

광고주가 수천만원 충전금을 입금시켜 놓으며 클릭 할때마다 빼나가는 구조입니다

 

 

대행사는 관리비용도 없습니다

 

 

전환비용 (광고비 대비 이익) 낮거나, 쓰잘데 없는 의미 없는 키워드를 잡고 있어도,  대행사는 이익입니다

 

 

광고주가 돈이 나가는 것을 신경을 써주지 않고 방관할수도 있어요

 

 

그냥 내버려 둬도 이익이기에 그래요

 

 

그런 대행사 담당자를 좋지 않습니다

 

 

충전금도 전부 내 돈이고 내 사업비용 이잖아요

 

 

노파심에...

 

 

<< 근데 절대 다 그렇다는 거는 절대 아니구요  개인적으로 겪은 경험의 뇌피셜 이에요 >>

 

 

 

 

 

 

 

D.  메인 키워드를 쓰지 마세요

 

검색량 낮은 키워드만 아주 많이 쓰세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메인 키워드는 경쟁이 강해서 이익 대비 CPC가 오버라이드 (과도 측정) 하게 되요

 

 

그래서 500백만원 이상의 키워드는 사용하지 마세요 

 

 

이유는 클릭은 나오지 않고 많은 키워드 관리가 어려워요

 

 

적은 클릭이 나오더라도 파워링크 가격을 줄이셔야 해요

 

 

클릭이 많이 나오는 것이 중요하지 않음 

 

 

 업종별 CPC 평균 가격이 다르지만 최대한 낮은 CPC 키워드를 사용해야해요

 

 

 

 

 

 

====> 낮은 입찰가 추천

 

 

모바일 파워링크 노출은 대개는 3개 정도 되는데 1위와 3위 신뢰도 차이가 별로 없고 업체들도 다 거기서 거기이예요  그런데 입찰 단가의 차이가 매우 커서 3위 파워링크를 써도 무난하다고 추천해요 <뇌피셜>

 

 

 

 

 

 

===>  밤 시간대가 CPC 가 싸요  (밤에만 운영함)

  

밤을 공략하세요 

 

 

대부분 퇴근하고 파워링크를 꺼놓아요 광고주 FEEDBACK (피드백 - 답변주고받기)이 비는 시간대가 밤 시간대에요 

 

 

밤에는 자연스럽게 CPC 가격이 내려가고 어떤 경우에는 2-3배까지도 내려가는 차이가 발생해요 

 

 

그러니까, 비용절감이냐?  아니면  피드백이 중요하냐?  차이 입니다 

 

 

둘 중에 잘 정하셔서 운영하시면 될듯해요

 

 

 

 

 

 

====> PC 보다 모바일 사용하세요

 

 

PC 는 이탈율 놓쳐 체류시간을 넘길 확률이 많아요  이탈이 되면 지출되지만 이탈이 되지 않으면 비용이 승인되요  그런데 모바일은 광고주 1개 사이트만 들어갈수가 있어서 집중이 가능합니다

 

 

 

 

 

===> 자동 입찰 활용

  

10분에 한번씩 입찰가를 바꿔서 최저가를 찾는 것이 자동 입찰 입니다

 

 

유용한 방법인데 소스 활용할 줄 알아야 해서 쉽지가 않습니다

 

 

 

 

 

 

E. 파워링크 효과

  

파워링크, 스폰서광고, 에드워즈, 인스타그램, 페북 등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는데, 특히 파워링크는 운영대비 효과는 크지 않았어요

 

 

파워링크도 있지만 다른 광고 툴도 많아서 그런것 같아요

 

 

자동입찰까지 하는 광고주님들은 저는 못봤거든요

 

 

적은 CPC 키워드 써서 고효과를 바라는 작은 바램이더라구요

 

 

아직 미흡한 점이 많은것 같아요

  

 

예를 들어, 키워드 당 1만원짜리 써서 300명만 "하루" 에 클릭해도 3백만원인데, 3백만원 이익마진을 볼려면 못해도 하루에 최저 3천만원 매출이 발생해야되는데 비용대비 효과가 있을지 의문시 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