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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Marketing Concept & Fundamental)

미국 인기 한국화장품 회사 소코글램, SOKO GLAM 성공 스토리

by 케니마케터 2020.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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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KO GLAM  -  소코글램

 

해외에서 한류뷰티, K뷰티로 젊은이

들에게 사랑받는 한국 화장품 중소기업을

소개해요

 

 

 

 

 

2012년, 미국 CALIFORNIA 출신 젊은 경영자 

MR. 살로테 조가 세운 화장품 온라인 멀티숍이에요

 

이 회사는 온라인숍과 블로그를 같이 운영해

소비자들의 실시간 리뷰와 소통으로 유명세를 탔어요

 

 

 

 

현재 화장품 쇼핑 플랫폼 SOKO GLAM (소코글램)은

미국내에서 최대의 한류뷰티 (K뷰티) 브랜드로서

많은 층으로 부터 사랑받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작년 연매출 7000만 달러 한화로 800억원을

끌어담고 있고 가격 품질도 좋지만 다양한

화장품 구성으로 그동안 미국에서

볼수없었던 마케팅전략을 세워서

소비자의 눈길을 받고 있어요

 

 

 

 

특히 기초화장품이 강세로 이중 세안,

단계별 심층적 화장품 같은 미국내에서

찾아보기 드문 제품으로 시장을

열었어요

 

색조화장품 또한 아이쉐도우 마스카라

립스틱 파운데이션 인기를 끌고 있지만,

부진한 에센스 수분성크림 토너

클렌싱크린져 같은 제품은 철수를

시켰다고 합니다

 

소코글램은 뷰티 커뮤니티

(Beauty Community)인

 "더크로그"를 운영합니다

 

다양한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미국의 유명한 패션잡지인

"얼류어, 러키, 보그, 마리클레그" 등에

소개된 한국뷰티와 화장법을 적극적으로

공유했어요

 

 

 

 

세상미용 인간예쁨 패션쟁이

미인주의 신비얼굴 독보화장 시선강탈

화장미인의 문화를 가지고 있는 한국여인의

화장품에 대한 흥미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마케팅전략을 펼쳤어요

 

한국이 KEY MODEL 인거죠

이게 적지않은 성공을 거둡니다

 

색조화장, 스킨케어, 바디, 네일, 헤어 등 매우

다양한 카테고리의 화장품을 판매하는

동시에 "에뛰드, 미샤, 손앤박, 네오젠,

셀리스박스, 코코스타, 바닐라코, 등

미국 오프라인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어요

 

고가품은 판매하지 않고 대부분 거의 로드숍

화장품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이 같은

전략은 한국의 AMORE PACIFIC (아모레퍼시픽)을

미국진출사례를 벤쳐마킹하고 분석한 결과랍니다

 

왜냐하면 아모레퍼시픽은 15년전에 미국에

진출했으나 프랑스 화장품 처럼

고급화/고가전략으로 한국화장품의

특색을 살리지 못했어요

 

소코글램은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에뛰드" 등

귀엽고 아기자기한 로드숍 제품을

소개하면서 미국내의 모든 소비자에게

청순하고 신선함을 주는 전략을 택했다고 합니다

 

 

 

CEO 살로테 조는 유명 패션 잡지에

한국뷰티의 문화와 글을 게재 기고하기

시작했고 한국뷰티에 대한 책을 발간합니다

 

미국 소비자와 가까워지는 것을 시도했어요

 

스킨케어 및 피부미용과 마사지숍 피부자격증

세안 화장시간 용도별제품 장소에 따른 화장방법 등,

한국문화 뷰티정보를 내보냅니다

 

그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K뷰티를 계속 소개합니다

 

소코글램 쇼핑몰과 블로그를 통해

더욱 K뷰티를 알렸습니다 자신이 직접

화장품테스트와 시연을 하고 좋은 화장품을

소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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